록빠(ROGPA : Tibetan fo friends and helper)란 ‘친구’ 또는 ‘돕는 이’라는 뜻의 티베트 말입니다.
록빠는 단순 자선 단체가 아닌 티베트 난민들의 아래에서부터 시작하는 자립을 지원하는 시민 단체로 인도 다람살라 티베트 난민촌을 근거지로 삼고 있습니다.
한국에서는 티베트 난민의 현실을 알리고 적극적인 참여를 이끌어 내어 같은 아픔을 겪었던 한국과 티베트 난민 사회의 건강한 다리가 되도록 노력하고 있습니다.
일하는 가정을 위한 <무료 탁아 시설-록빠 탁아소>를 중심으로 티베트 인 스스로 티벳 난민 사회를 돕자는 ‘1루피 프로젝트’ , 자립을 위한 힘찬 발걸음인 ‘록빠 바자회’를 비롯해 티베트 난민들과 함께 하는 작고 큰 프로젝트를 만들어 가고 있습니다
록빠는 티베트 인 직원과 세계 각국의 자원 활동가, 한국의 후원가들의 도움으로 작지만 그 걸음 걸음마다 힘찬 희망을 담고 있습니다.모금은 9월 18일까지 아래 계좌로 보내주십시오.
후원자 이름은 ‘녹색당’으로 후원하겠습니다.
이후 모금액은 매년 '세계평화의 날'(9월 셋째 화요일) 전후에 대상을 선정하여 기부하도록 하겠습니다.동전과 같은 적은 돈을 모아 큰 힘을 발휘할 수 있다는 의미로 동전을 모으거나 단식을 통해 굶주리고 고통 받는 사람들과 조금이라도 공감대를 형성할 수 있다던가 다양한 방법으로 돈을 모아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지금까지 모금액은 팔레스타인 어린이, 미얀마 난민촌, 교육공동체 두리하나 후원과 4대강사업반대 활동에 사용해 왔습니다.
9월 18일까지 모금한 모금액은 9월 20일(화) 록빠에 후원하며, 후원 현황은 9월 23일(금)까지 페이스북 그룹 녹색당(facebook.com/groups/koreagreen), 초록실천단(http://cafe.naver.com/yesgreens), 녹색연합 베지투스(http://www.greenkorea.org/zb/zboard.php?id=vegetus), 나비야, 청산가자(http://cafe.daum.net/nbychungsan)에 기부자는 가나다 순으로 모금액은 소액순으로 공지합니다.
계좌번호국민은행 : 209-01-0912-929
예금주 : 조상우(반딧불)
* 입금하실 때 입금자명 옆에 괄호를 치고 평화라고 적어주십시오.
예) 홍길동(평화)
* 기부금 처리가 되지 않으니 양해 부탁드립니다.* 티베트 난민의 자립을 지원하고 무료 탁아 시설 운영을 운영하는 록빠에 대해 자세히 알고 싶으면 홈페이지(http://www.rogpa.com/index_kor.php)를 참조하거나 rogpa2004@yahoo.com으로 문의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