초록주의(녹색주의)

채식 명언

짧은 글 긴 여운 l 2013. 4. 30. 21:17

인간 자신이 도살당한 동물의 무덤인데 어떻게 지구상에 이상적인 사회가 건설 될 것인가? 나는 동물들의 친구다. 나는 나의 친구를 잡아먹지 않는다.
- 조지 버나드 쇼

 

세계 평화를 포함한 다른 모든 평화는 인간의 마음가짐에 크게 좌우된다. 채식을 통하여 평화에 대한 올바른 마음가짐을 기를 수 있다. 그리하여 좀더 나은 생활양식을 이끌어 낼 수 있다면 우리는 보다 나은 평화스러운 공동체를 열 수 있을 것이다.
- 우누 전 버마 수상

 

무서운 일이다. 동물의 고통과 죽음 때문이 아니라 인간에게 내재한 아름다운 마음 -내 안의 살아 움직이는 어떤 것이 다른 생명체에도 똑같이 움직이고 있다는 연민의 마음- 을 무참히도 짓밟아 버리고 자신의 감정을 더럽히면서 점점 더 잔혹해지는 것은 정말로 끔찍한 일이다.

 

정의로운 인생을 추구하는 사람이라면 첫 번째 행동은 동물 학대를 금지하는 것이다.
- 레오 톨스토이

 

진실로 인간은 동물의 왕이다. 왜냐하면 인간의 잔인성이 동물을 능가하기 때문이다. 우리는 다른 생명체의 죽음을 통하여 살아가는 살아 있는 묘지다. 나는 어렸을 때 고기를 먹지 않겠다고 결심했으며 동물을 살해하는 것을 살인처럼 생각하는 때가 올 것이다.
-레오나르도 다빈치

 

채식의 물리적인 효과만도 인류 문명에 유익한 영향을 줄 것이다.
- 알버트 아인슈타인

 

비록 육체는 다르더라도 모든 살아 있는 생명체의 정신은 동일하다.
- 히포크라테스

 

당신이 아기 요람 속에 사과와 토끼를 집어넣었을 때, 아기가 토끼를 먹고 사과는 가지고 논다면, 내가 당신에게 벤츠를 한대 사 주겠소.
- 하비 다이아몬드

 

도살장으로 끌려가는 짐승의 그 힘없는 모습을 볼 때, 우리는 왜 일종의 괴로움을 느끼게 되는가? 그것은 반항할 수 없으며, 아무 죄 없는 동물을 죽인다는 것이 얼마나 잔인하고 옳지 못한 일인가를 알기 때문이다. 그대의 마음에 느끼는 그대로를 실현에 옮겨라. 육식을 피하라. 죄 없는 생물을 죽이고 즐기는 그 마음을 버려라.
- 스트루웨

 

한 나라의 위대성과 그 도덕성은 동물들을 다루는 태도로 판단할 수 있다. 나는 나약한 동물일수록, 인간의 잔인함으로부터 더욱 철저히 보호되어야만 한다고 생각한다.
- 마하트마 간디

 

나는 인간의 권리만큼 동물의 권리도 소중하게 생각합니다. 그것이 모든 인류가 나아가야 할 길입니다.나는 개나 고양이를 제대로 대접해주지 않는 인간의 종교에는 별 흥미가 없습니다.
- 에이브러험 링컨

 

사람은 자신의 감정을 상하지 않으려면, 동물에 대한 친절을 실천해야만 된다. 동물에게 잔인한 사람이라면, 사람을 대할 때에도 그럴 수 있기 때문이다. 동물을 대하는 태도를 보고서 사람의 본성을 판단할 수 있다.
- 임마누엘 칸트

BLOG main image
초록주의(녹색주의)
초록주의는 생명을 섬기고 삶을 나눔으로써 평화로운 공존의 사회를 지향합니다.
by 초록주의

공지사항

카테고리

초록 세상 (581)
행사 안내 (166)
포럼 및 강의 (71)
성명서 및 기사 (20)
초록 정치 (37)
초록 사회 (58)
초록 경제 (16)
초록 문화 (42)
서평 및 발제문 (16)
책 내용 발췌 요약 (30)
자료 (40)
짧은 글 긴 여운 (48)
시인의 마을 (18)
빛으로 그린 그림 (16)
생각의 끝 (0)
The And (0)

달력

«   2024/03   »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21 22 23
24 25 26 27 28 29 30
31

최근에 올라온 글

최근에 달린 댓글

최근에 받은 트랙백

tistory!get rss Tistory Tistory 가입하기!